직장인 재테크/재테크 & 투자 정보

나 루이비똥 살래 2. LVMH 주식 매매를 위한 증권사 선택

얼구레이 2020. 8. 30. 22:46

LVMH 주식 매수가 가능한 증권사는?

 

LVMH 그룹의 주식을 사기로 했으니 사보자. 앗! 내가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이용하는 유진투자증권에 검색해도 안나오잖아?! 증권사마다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하다고 해도 거래가 가능한 나라와 종목이 다르다. 따라서 내가 특정 종목을 매매하고 싶다면 그 종목을 취급(?)하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아야 한다. 

 

일단 LVMH가 속해있는 주식시장을 알아야 한다. LVMH는 프랑스와 독일의 주식시장 두 군데에 상장되어있는데, 같은 회사인데 가격이 살짝 다르다. 나는 회사가 위치해있고, 거래량이 많은 프랑스 주식시장에서 매수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해외 주식은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매매가 가능하지만 유럽 주식시장은 그렇지 않다. 

 

내가 해외주식 투자를 신청해놓은 증권사는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렇게 세 군데이다. 이 중 한국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은 유럽시장에 대해 매매할 수 없다. 키움증권은 유럽시장 매매는 가능하나 온라인 매매가 불가능하다. 영업장에 직접 가거나 전화로 매매를 해야한다는 것. 매매수수료를 꼬박꼬박 내면서도 증권사 상담사분들을 당당히 이용하기가 부끄러운 자금규모를 가진 나로서는 전화를 통한 매매가 굉장히 번거로워 보였다. 또 최소수수료 15유로가 있어 소액주주가 될 나에게는 수수료가 부담스러웠다. 

 

키움증권 프랑스시장 거래안내

 

 

그래서 나는 삼성증권에 새로운 거래를 트기로 했다. 전에 어디어디 MTS가 좋나~ 살펴보기 위해 여러 증권사의 MTS를 깔고 둘러본 적이 있다. 삼성증권의 MTS앱은 UI가 깔끔하고 하나의 어플에서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다. 또 매매가 가능한 해외주식도 많고 채권매매도 가능해보였다. 하지만 많은 증권사에서 거래수수료 이벤트를 할 때에도 삼성증권은 그런 이벤트가 없어 '역시 삼성..'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었는데 동학개미가 들고 일어나니 고객을 빼앗기기 싫었는지 수수료이벤트를 하고 있어 잘되었다 싶어 가입하기로 했다. 또한 온라인 거래가 가능하며 온라인 거래 시 최소수수료 없이 0.3%의 수수료를 부담하면 된다. 

 

 

 

삼성증권에서 온라인 거래가 가능한 해외주식시장 목록
삼성증권의 프랑스시장 거래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