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크리스마스 기적, NORAD가 알려주는 산타의 비밀 경로!

얼구레이 2023. 12. 25. 14:5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의 특별한 산타 추적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이 아름다운 밤, 산타클로스의 여정을 따라가 보겠습니다.

 

우선,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는 매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산타클로스의 여정을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이 정보를 전 세계에 공유합니다. 이 멋진 행사는 무려 68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요. 그 시작은 신문 광고에 실린 잘못된 전화번호로부터였답니다. 1955년, 어린이가 산타를 찾기 위해 건 전화가 우연히 NORAD의 전신인 대륙방공사령부로 연결되었고, 이를 계기로 이 특별한 전통이 시작되었죠.

 

2022년 12월 24일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피터슨 공군기지에서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의 ‘산타 추적 서비스’ 자원봉사자들이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온 전화에 응답하고 있다. NORAD 제공

 

NORAD는 레이더, 감지기, 항공기 등을이용해 산타의 위치를 추적하고, 이를 웹사이트(www.noradsanta.org)와 공식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합니다. 특히, 산타의 썰매를 끄는 순록 루돌프의 코에서 나오는 불빛을 추적하는 기술이 사용된다고 해요. 또한, 산타가 AI 기술을 이용해 썰매의 기능을 향상시켰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산타클로스는 전통적으로 남태평양 국가들을 먼저 방문한 후, 뉴질랜드, 호주, 아시아, 아프리카를 거쳐 유럽과 북미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한국에 12월 24일 밤 11시 20분쯤 도착했다고 해요. 하지만 날씨와 여러 조건에 따라 경로와 시간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실시간 추적이 필요하겠죠?

 

산타 위치 추적 서비스. 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 제공

 

NORAD의 산타 추적 서비스는 올해부터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산타의 위치를 직접 추적하고 싶다면, 이 링크(www.noradsanta.org)를 클릭하여 산타의 마법 같은 여정을 함께해보세요!

 

이야기를 마무리하며, NORAD의 산타 추적 서비스는 단순히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크리스마스의 기쁨과 마법을 선사합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에게 즐거움을 주는 이 서비스는, 크리스마스의 정신을 진정으로 전달하는 멋진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산타와 함께하는 이 특별한 밤, 여러분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