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서 빗썸계좌를 만들었다.

https://queenling.tistory.com/73

빗썸 계좌등록 해서 거래방법(서약서..?)

빗썸 가입을 하고 나면 빗썸 계좌등록 을 해야 한다. 3월 신규고객 이벤트로 혜택을 받아 거래방법 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queenling.tistory.com/72 비트코인 하는법, 빗썸 신규고객 이벤트로 혜택받

queenling.tistory.com



이번에는 비트코인 사는법을 알아보자!


빗썸어플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상단에 나의 총 보유자산이 표시되고 아래에는 거래금액순으로 코인들이 정렬되어있다.
정렬순서는 변경할 수 있다.





비트코인이 보인다.
이때만 해도(3/9) 비트코인이 6500만원이었다.
지금은 7900만원을 찍고 저금 내려왔지^^

비트코인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 화면이 나옴.








주식거래화면과 거의 같다.

매수가격을 적고 수량을 입력하면 되는데, 소수점단위로 매수하는 코인의 특성상 몇개를 주문해야 할 지 좀 헷갈린다.

그래서 십만원, 백만원, 이렇게 내가 주문하고 싶은 금액을 주문금액에 적거나

아래처럼 내가 가진 주문가능원화(주식으로 치면 예수금)의 일정퍼센트를 매수할 수 있다.



주문가능원화가 백만원이 있는데, 20%를 선택하면 20만원어치의 코인을 주문할 수 있다.

그리고 매수버튼을 누르면 매수주문이 들어간다.
주식처럼 매도매수가격이 맞으면 주문이 체결된다.

나의 자산은 ‘자산현황’ 탭에서 볼 수 있다.




 

3/9 빗썸 계좌개설 후 시드 150만원과 가입축하금 3천원을 더해 1,503,000원으로 시작했다.

지금 4/6일 현재 자산현황이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일부 익절하고 알트코인들도 매수매도해서 현금보유량을 늘렸다.

약 한달 후 총보유자산은 1,503,000원에서 2,100,000원이 되었다.
시장도 좋고 운도 좋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지.


아, 중요한 수수료 이야기!
사람들이 업비트를 많이 이용하는 이유는 수수료가 저렴해서이다.
빗썸은 매매수수료 0.25%라는 꽤나 큰 수수료율을 적용한다.




그럼에도 빗썸을 이용한 것은 가입이벤트와 함께 가입축하수수료무료쿠폰을 줬기 때문.




이제 곧 수수료무료기간이 끝나므로 업비트에서 투자를 이어나갈 생각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