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를 쓰면서 각 종목들을 지켜보다보니,
책에서 아주 단순한 매매 방법으로 매매하는 것을 ‘연습’하라고 한 이유가 이해되었다.

처음 책을 봤을 때는 쉬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내가 매매방법으로 세운 ‘12주선을 상향교차할 경우 매수한다’도 하나의 주봉이 교차하며 마무리되면 매수할 것인지, 주봉이 교차하면 즉시 매수할것인지, 매수한다면 세부적인 타이밍은 어디로 잡을지 막상 그 순간이 닥치자 결정하기 어려웠다.
백테스팅을 바탕으로 자신의 매매법을 정해야 한다는 것이 이해되었다.

그래서 우왕좌왕하며 며칠이 흘렀고, 내가 완벽히 백테스팅할 수 없다면 부딪히며 배우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12주선이 하향교차한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의 주봉, 일봉, 4시간, 1시간봉 등을 보고 48,779.67BTC에 110USDT정도 매도포지션을 잡았고(격리 10배)





운이 좋게도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40% 수익률에서 꺾여서 어느정도 올라갔던 47,050.00BTC에 50% 익절하고 나머지 50%는 본절주문 걸어두었다.





110USDT 투자한 실현이익은 19USDT.


현재는 또 지켜보고 있는 중.
12주선으로 매매하는 방법은 너무나 호흡이 긴 매매법이라 코스피 지수투자에 사용해야 할 것 같다.

+ Recent posts